반응형

근로장려금 지급 나이

 

너무 오랜만입니다. 기분좋게 근로장려금 관련 내용에 대해 포스팅 해볼께요. 인터넷 근로장려금 기사들 주요 헤드라인 인데요. 9월 근로장려금 놓쳤다면 내년 3월 신청하세요. 부산지방국세청 ㈜제이엠커피컴퍼니와 근로·자녀장려금 홍보 협약. 익산시 저소득층 목돈 마련·자립 지원 강화한다. 위 내용들은 현재 이야기가 많은 내용으로 참고하시기 바래요. 지난번 이야기 한것처럼 2021 정기 근로장려금 신청자격에 대해서 이야기 하겠습니다. 포스팅을 한 번만 읽어보시면 근로장려금 신청하는 방법이 얼마나 간단한지 아실 수 있을 거예요.

 

궁굼했던 주제 이제 풀어보겠습니다. 사실 2년 전만 하더라도 추가 신청기간 없이 정기 신청기간에만 신청이 가능했었습니다. 정식 신청기간이 지날경우에는 1년을 기다려야만 했죠. 지급시기와 소득증빙 기간이 바로 이어지지 않기 때문입니다. 반기별 소득파악이 가능한 근로소득자는 당해연도 소득을 기준으로 3월과 9월에 근로장려금을 신청할 수 있게되었답니다. 한해동안의 근로소득을 다음에 오는 해의 5월에 신청하고 지급을 받게 되는 것이죠. 상반기에 신청하는 근로장려금은 지난 하반기 소득으로 볼수도 있습니다. 근로장려금 신처은 가정의달 한달동안 신청을 할수가 있습니다. 다행이 정기 기간이 지나도 추가 지원을 할수가 있어서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근로장려금 최저금액

 

근로장려금 신청을 위한 첫 번째 자격은 일단 2020년에 본인과 배우자의 소득이 근로소득으로만 구성된 거주자여야 해요. 이외에도 소득 자료에 대한 증빙도 필수 입니다. 자세히 살펴보면 다음의 소득조건을 만족해야 합니다. 직계 또는 전문직종의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경우와 배우자로 부터 발생하는 근로소득은 제외 대상입니다. 사업자 외 사업자등록증 또는 고유번호를 부여받지 않은 자로부터 받은 근로소득. 또한 법인세로 인정된 상여금도 제외 대상입니다. 다음으로는 부부합산 근로소득 합계액이 총 소득 기준을 초과해선 안됩니다. 총소득 기준금액은 가구원 구성에 따라 다른데 단독 가구일 경우 이천만원 미만 홑벌이 가구일 경우 삼천만원 미만 맞벌이 가구일 경우 삼천육백만원 미만이어야 합니다. 가구재산 총액이 200.000.000원을 넘어선 안됩니다.

 

여기서 말하는 재산 합계액에는 토지나 건물 승용차 전세보증금 유가증권 금융재산 골프회원권 부동산을 취득할 수 있는 권리 등이 모두 포함돼요. 별도 부채가 있다해도 해당항목으로 제외되는일이 없어요. 만약 자산 합계액이 1억 3천만 원 이상일 경우라면 근로장려금 지급액의 50 %를 차감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해당 조건을 충족 하면 근로장려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한국 국적을 보유하고 있지 않거나 다른 거주자의 부양자녀인 경우를 제외한다면 말이에요. 지난해 상반기 소득에 대해 반년 장려금을 신청했을경우 하반기에 소득을 신청한 것이라고 참고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상반기 신청자 또는 하반기 신청자는 반기 심사 후 지급 여부와 관계없이 9월에 정산하도록 되어 있으므로 별도의 정기신청 또한 필요 없어요. 이번에 처음 신청하는 분은 신청안내문을 받은 경우와 받지 않은 경우에 따라 신청 방법이 달라요. 그 이유는 신청안내문에 개별인증번호가 있기 때문이에요. 개별인증번호를 알고 있다면 ARS 전화나 홈택스 사이트 모바일 앱 손택스를 통해 간단히 신청할 수 있어요. 오늘의 블로그 내용은 여기서 이것으로 글을 마칠게요. 힘이되는 좋은글 사람은 자기를 기다리게 하는 자의 결점을 계산한다.

 

#근로장려금 수급자 증명서 #근로장려금 요건 #근로장려금 통장사본

반응형